제3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 간현관광지에서 19일 개막
이성진 기자
입력 2024.10.08 am11:11 기사승인 2024.10.08 am11:11
제3회 치악산 고구마 축제 및 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가 2024년 10월 19일과 20일, 원주시 간현관광지 제3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원주농협과 원주농협 고구마작목회가 주관하고, 강원도특별자치도, 원주시, 농협중앙회가 후원한다.
행사의 목적은 조엄 선생의 위민정신을 기리고, 치악산 고구마를 육성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도시민과 농업인의 어울림마당을 조성하고,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한다. 또한, 치악산 고구마 및 각종 농·축산물의 직거래 판매를 통해 농가 소득증대와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개막식, 고구마 품평회, 통신사 행차 재현 행사, 시식행사, 농산물 및 강원도내 농협 가공제품 판매, 연예인 공연, 이벤트 등이 있다. 개막식에서는 조엄 선생 묘역 다례제 행사와 통신사 행렬 재현 행사가 진행되며, 다양한 공연과 시식행사도 마련된다.
행사 참여 농가 및 업체로는 원주농협, 원주시한우작목회, 농가주부모임, 고향주부모임, 농촌사랑봉사팀, 원주농협산악회, 원주농협청년회 등이 있으며,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축제는 지역특산품의 브랜드화를 목표로 하며, 신선한 농산물을 농업인에게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isagw@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요청 sisagw@naver.com
강원도민을 위한 시사정론 시사강원신문사
Copyright © 시사강원신문사 www.sisagw.com 무단복제 및 전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