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대표주간신문 제호 좌측 상단
  • 가로수
[6.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원주 원팀 출정식
이성진 기자   입력 2026.05.14 pm02:34   기사승인 2026.05.14 pm02:34 인쇄
▲ 더불어민주당 원주 원팀 출정식 ©시사강원신문
더불어민주당 원주 원팀이 5월 14일 오전 원주시청 다목적실에서 지방선거 출정식을 열고 결속과 승리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과 여준성 원주갑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와 광역·기초의원 출마자 전원이 참석했다. 민주당은 이번 출정식을 통해 “시민주권 회복·통합 거버넌스 구축”이라는 3대 기조 공약을 선포하며 정책 중심 선거를 강조했다.

송기헌 의원은 “원주의 발전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와 국회, 지방정부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움직여야 한다”며 “입법과 행정이 유기적으로 소통하는 거버넌스를 통해 원주의 숙원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검증된 실력을 갖춘 구자열 후보와 민주당 원팀이 원주 발전의 든든한 수레바퀴가 될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여준성 위원장은 “지난 4년간 불통 행정으로 무너진 시민주권을 다시 세워야 할 때”라며 “현장에서 시민과 호흡해 온 민주당 후보들이야말로 경청과 소통의 정치를 열 준비된 적임자들”이라고 강조했다.

구자열 후보는 “송기헌 의원님, 여준성 위원장님과 함께 행정과 입법이 갈등 없이 상생하는 원주 모델을 보여드리겠다”며 정책 선거, 원팀 결속, 실질적 민생 정책 실천을 3대 기조로 제시했다. 그는 “비방과 흑색선전을 넘어 정책과 결속으로 승부하는 민주당, 일 잘하는 민주당이 이제 지방정부에서도 원주의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겠다”고 다짐했다.

sisagw@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요청 sisagw@naver.com
강원도민을 위한 시사정론 시사강원신문사
Copyright © 시사강원신문사 www.sisagw.com 무단복제 및 전재 금지
  • 시사강원신문사 일일방문자 13만 돌파
  • [뷰티뉴스] 뉴스 기사우측하단 가변
  • 취재요청
  • 6.3 지방선거
    지면에 경조사를 대신해 드립니다.
    시사만평 더보기 +
    • 시사강원tv
    • [뷰티뉴스] 뉴스 기사우측하단 가변
    • 취재요청